아이폰 용량 및 아이클라우드(icloud)용량 확인 방법

아이폰 용량 확인

 

아이폰 용량은 구매 당시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용량에 따라 가격도 차이가 나게 된다.


현재 최소 64GB의 제품으로 아이폰은 출시되고 있는 데 64GB가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했 던 처음과는 달리, 사용하다 보면 용량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이는 스마트 폰의 용량이 커진 만큼 내가 사용하는 용량 역시 커진 것인데, 주 원인은 애니, 영화, 드라마 등을 다운받아 보거나 용량이 큰 모바일 게임 등의 다양한 어플 설치에 있다.


따라서, 아이폰을 사용하며 저장 공간이 얼마나 남았는 지를 체크하는 것은 중요하다.

 

그럼 아이폰 용량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참고로, 기존에 아이폰을 꾸준히 사용한 유저들의 경우 완전 기초 사항일 것이며 해당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넘어온 이들을 위한 것이다.


아이폰 용량 확인

 

우선 아이폰 바탕 화면창에서 톱니바퀴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설정' 메뉴로 들어가게 된다.

 


그 중에서 톱니바퀴 아이콘과 함께 '일반 메뉴'라고 적힌 곳을 눌러준다.

 


일반 메뉴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 창을 확인 할 수 있는 데, 여기서 저장 공간 및 iCloud 사용 내용을 눌러준다.

 

누르게 되면 저장공간 창이 뜨며 해당 창은 사용됨, 사용 가능 공간 그리고 저장 공간 관리 등 총 3가지 부분으로 나뉘어 나타난다.

 

사용한 공간과 가능 공간은 해당 창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어떤 어플이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 지 역시 알 수 있다.

 


각 어플 사용 용량을 확인 하려면 저장공간관리를 클릭하면 알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필요 없고 용량만 차지하는 어플들을 정리할 수 있다.


지금까지 아이폰 용량 확인법에 대해 알아 보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