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2세대 로봇청소기, 1세대 보다 향상 된 가성비 좋은 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는 무인으로 집안 곳곳을 청소해주는 기기로, 최초 출시 이후 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개발과 다양한 기업에서 출시하고 있는 전자 제품 중 하나다.


적게는 20만 원 부터 크게는 100만 원을 호가하지만, 많은 가정에 대중화가 된 제품 중 하나다.


하지만 고가의 제품이라고 성능이 크게 뛰어난 것은 아니며 아직도 로봇청소기의 한계는 여전히 존재하며, 이는 사람이 직접 청소하는 것과 비교하면 꼼꼼함이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하지만, 로봇청소기는 계속 된 기술 발전을 통하여 현재 출시되는 기기들은 과거보다 향상 된 센서와 흡입력을 가졌으며, 이를 바탕으로 바닥 청소를 꽤나 똑똑하게 해내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 더 저렴하며 효율성이 좋은 제품을 찾게 될 것이다.


다양한 로봇청소기 제품 중, 필자는 샤오미에서 올해 새롭게 선보인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가성비 좋은 로봇청소기 샤오미 2세대

 

올해 9월 샤오미에서는 기존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에서 진화를 한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제품을 발표했다.

 

기존 샤오미 1세대 로봇청소기가 가격 적인 면에서 어필했다면, 이번 샤오미 2세대 제품은 기능적인 면도 향상되어 돌아왔다.


그 중에서도 타 브랜드 제품인 '브라바 380T'에서 접할 수 있던 장점인 물걸레 청소 기능이 포함 되었다는 것은 많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관심을 끌기 충분한 부분이다.

 

또한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었던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의 디자인은 2세대에 와서도 변함없이 동일하지만, 1800pa 에서 2000pa의 흡입력이 증가한 탓에 로봇청소기 2세대의 제품 규격이 조금 더 크다고 한다.

 

제품 크기: 34.5 x 34.5 x 9.6cm

제품 무게: 3.8kg

제품 전압: 14.4V

제품 출력: 55W

구성 품목로봇청소기 본체충전 크래들브러쉬케이블



샤오미는 이미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실제로도 샤오미 1세대 로봇청소기의 경우 200달러 후반의 가격으로 판매되어, 타 브랜드와 비교 시 뛰어난 가성비를 보였다.



샤오미 2세대 로봇청소기 역시 기능적인 면만 보자면 가성비가 여전히 좋은 편이지만, 1세대 제품과 비교하면 400달러 후반대의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다.


두배 가까이 가격이 오르긴 하였으나, 이 가격 역시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들과 비교하면 여전히 좋은 가성비다.

 

샤오미 2세대 로봇청소기가 1세대와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기능은 흡입력의 향상, 2cm 이상 높이의 장애물 통과, 2in1 스윕&몹 모드로 두번 흡입 기능, 자동충전 및 물걸레 청소 기능 등이 있다.



이는 기능 면에서 전작인 1세대 제품보다 조금 더 로봇청소기의 면모를 갖췄다고 할 수있다. 여기에다 스마트폰 연동을 통한 로봇청소기 제어 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단점은 여전히 존재한다.


 

먼저 흡입력이 커진 만큼 청소는 잘 되지만 바람소리가 클수밖에 없다. 물걸레 기능 역시 아직 검증된 바가 없어 기능면에서 얼마나 효율적인 지 판단하기 힘들다.

 

또한 샤오미가 중국기업 제품이라 언어 지원이 영어 및 중국어’ 두 가지로만 지원되고 있다.

 


그럼에도 샤오미 2세대 로봇청소기는 1세대와 비교하여 향상된 기술력이 적용 되어 더욱 효율적으로 돌아온 로봇청소기 임에는 확실하다.

 

가성비 좋은 로봇청소기를 찾고 있거나, 로봇청소기 구입을 알아보고 있다면 이번에 샤오미에서 새롭게 출시 한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역시 함께 고려 하는 것도 현명한 소비에 도움이 될 듯 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