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수하물 규정 모두 정리

진에어 수하물 규정 모두 정리

 

진에어는 국내 저가 항공사로 많은 이들이 여행을 위해 선택하는 항공이다.

 

저가항공은 저렴한 비용이 장점인 데 반하여, 단점 역시 존재하는 데 수하물의 허용 kg 용량이 국적기 만큼 크지가 않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국적기만 이용하다 저가항공을 처음 이용하는 이들은 위탁수하물을 붙이려면 따로 결제해야 된다던지, 적은 수하물 kg에 당황할 것이다.


필자 역시 국적기만을 이용하다 어쩌다 이용한 첫 저가항공 이용당시 그랬으니까.

 

그렇다면 진에어 수하물 규정은 어떻게 될까?

 

지금부터 진에어 수하물 규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자.

 

진에어 수하물 규정

휴대 수하물

- 삼면(가로x세로x높이)의 합이 115cm, 중량 12kg 이하인 수하물 1개 및 노트북 컴퓨터 또는 서류가방이나 핸드백은 무료로 휴대 가능하다.


위탁 수하물

위탁 수하물 1개의 크기가 203cm(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를 초과할 경우 위탁 수하물로서의 운송이 거절될 수 있다.

- 위탁 수하물 1개의 무게는 32kg을 초과할 수 없으며, 초과 시에는 따로 분리하여 나눠 포장해야 된다.

 

무료 수하물 기준표는 다음과 같다.


스포츠 장비 규정 역시 존재하며, 스포츠 장비 규정과 운송 시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다.


 


만일 반찬(김치, 짱아지 등등)을 보낼 경우 필히 비닐포장을 한번 더 해줘야 되며, 포장용 비닐은 공항 카운터에서 다음과 같은 요금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를 모르는 이들이 꽤 있고 왜 그래야 되냐고 공항에서 따지는 몰상식한 여행객을 접한 적이 있는 데, 이건 일종의 에티켓이며 본인의 짐만 위탁 수하물로 붙여지는 것이 아닌 타인의 짐이 함께 있기에 한번 더 안전적 조취를 하는 것이다.

 

만일 무료 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 다음과 같은 요금으로 키로당 초과 수하물 요금이 부과된다.



지금까지 진에어 수하물 규정에 모두 알아 보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